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한 이색 졸업식...수익금 전액 기부하며 기부문화 이끌어

▲ ⓒ일간제주

세화고등학교(교장 오정보)는 2019학년도 제65회 졸업식을 지난 1월 31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졸업장 수여와 학교장 축사를 방송으로 진행하며 학급별 특색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3학년 학생들이 직접 진행하는 영상을 인터넷 아프리카 TV로 실시간 방송하는 등 이색적인 졸업식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했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면 △학부모와 선생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낭독 △3학년 담임 선생님께 감사장 증정 △학부모의 축하 시 낭송 △졸업생 가족 축하 영상 △엄마와 딸의 축하 노래 △졸업생들의 축하 공연으로 의미있게 진행되었다.

이에 세화고등학교 한임생 학부모는 “휴대폰 화면을 통해 가까이서 생생한 학생들의 모습과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의 공연을 감상하니 더욱 감동이었으며, 함께 시청한 학부모님들과 눈물 바다를 이루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졸업식을 아프리카 TV로 생중계하면서 얻은 ‘별풍선’ 수익금 7만8천원은 전액 제주특별자치도 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러한 세화고등학교의 행보는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