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미래 인재양성 교육혁신 워크숍’ 개최

▲ ⓒ일간제주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김형준)은 31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대학 및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 등이 참석한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학교육 혁신방안’을 주제로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2019년 대학혁신사업 성과공유’를 위한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 신(新)산업과 연계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지방자치단체와 국내 선진대학 사례 공유 및 이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대학의 자율적 교육혁신 방안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선 이경상 카이스트 교수와 천성문 부경대 교수, 한영수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과장이 특강자로 초청되어 ‘4차 산업시대 대학교육 혁신 방안’과 ‘대학 자율혁신을 통한 경쟁력강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고민해야 하는지를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함께 토론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제주대학이 변화와 혁신의 성장통을 거쳐 더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