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국제와이즈멘 한국제주지구 홍경희 총재 새해설계

▲ ⓒ일간제주

제주지구는 2020년에도 ‘함께 봉사하는 와이즈멘’이라는 주제에 걸맞은 다양한 봉사와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데 역량을 결집하겠다.

13개 클럽이 친교와 교양을 바탕으로 개성에 맞는 활동으로 참봉사의 진면목을 펼치면서 따뜻한 제주공동체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는 데 주력하겠다.

와이즈멘의 협력적 파트너인 제주YMCA와의 협업을 강화, 청소년 관련 사업을 비롯해 캄보디아 교육지원을 강화하는 등 국제 봉사프로그램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특히 안정적 클럽 활동 및 회원 유지‧확장을 위한 소통 시스템을 강화하고 봉사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등을 통해 지역 맞춤형 봉사를 정착시키고 와이즈멘 운동의 외연 확대를 도모해 나가겠다.

와이즈멘 운동의 실질적인 지평을 넓히기 위해 클럽 확장에 적극 나서 신생클럽 창립을 추진하는 한편 와이즈멘 정신의 생활화를 위한 교육과 연수를 확대하겠다.

이와 함께 회원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의 차별화로 와이즈멘 운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의 이해도를 높이는 노력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

올해는 유엔 NGO인 국제와이즈멘 운동이 제주사회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1000여 명의 와이즈멘 가족들이 아름다운 봉사 동행에 나설 것을 다짐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