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노인복지 증진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하여 2020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1억7700만원이며, 기획공모, 자유공모, 민간자본보조사업으로 구분해 공모한다.

기획공모는 경로당 활성화 사업, 고령친화도시 세대통합 사업으로 선정시 2천만원 이내 범위에서 지원되며, 자유공모는 노인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 지원,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업 등으로 선정시 1천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그리고 민간자본보조사업은 장비보강 등 소규모 기능보강사업으로 선정시 1천만원 이내 지원된다.

공모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18일까지이며, 사업신청 대상은 도내에 소재 및 주소를 두고 영리가 아닌 공익활동을 주 목적으로 하는 노인복지법인․단체․시설(비영리 법인 및 단체 포함)이 해당되며, 민간보조금 기준 보조율(90%)에 의해 자부담 확보 등이 가능해야 한다.

사업신청은 도청 노인장수복지과, 제주시와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를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할 수 있으며, 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 문의 : 도 노인장수복지과(710-2824)

지원사업 확정은 3월중(예정)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기금 운용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사업과 지원금액을 최종 결정한다.

이에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노인복지기금 공모 사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노년이 더욱 즐거운 제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도에는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경로당활성화를 위한 제주다움 마을만들기(1200만원), 노인연극단 운영을 통한 노인학대예방 홍보사업(7백만원) 등 24개 사업에 1억5300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