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귀덕초등학교(교장 이정애)에서는 전교생이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연대동산 제20호 ‘그림책, 마음을 꽃피우다 2’ 그림책을 발간하였다.

이 그림책은 다혼디배움학교 중점교육활동인‘다함께 천천히 읽어요’ 와 인성교육 중점학교 자아 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인 ‘그림책으로 만나는 나’의 1년간 교육활동 결과물이다.

2019학년도에는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중점교육활동인‘우리고장 탐구해요’와 연계하여 3~6학년 그림책의 배경을 귀덕 마을의 자연환경 및 설화를 바탕으로 하여 우리 마을에 대한 관심과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1,2학년은 ‘변신’과 ‘열두달’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그림과 글로 표현함으로써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 형성과 창의적 사고 역량 및 문화적 감수성을 신장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 ⓒ일간제주

이에 학교 관계자는 “학년별 활동을 통하여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융합적 사고와 협업 능력이 향상되었고, 우리고장의 인문, 자연환경, 역사, 문화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탐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