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고 16개교 내외 선발 예정...31일까지 접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JDC 청소년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JDC 꿈꾸는학교’」에 참여할 도내 중‧고등학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JDC 꿈꾸는학교’는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창의‧융합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도내 16개 내외의 학교를 선발하고, 선발된 학교에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운영비와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학부모‧교사‧학생 대상 특강과 성과공유회 등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주제는 인공지능(AI), 4차 산업혁명, 과학, 환경, 인문‧사회, 인성, 음악, 영상‧영화, 뮤지컬‧연극, 자격증 취득, 융합과정 등 제한이 없다.

접수는 JDC 꿈꾸는학교 위탁운영기관인 (사)재능기부센터 꿈썸멘토로 방문 또는 이메일(jdc2020@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 공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에서 확인가능 하며, 문의사항은 (사)재능기부센터 꿈섬멘토(064-751-884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처음 시작된 JDC 꿈꾸는학교는 도내 13개 학교에서 1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제주동중 ‘동중동몽 행복교실’ 프로그램이 학업중단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학교마다 높은 성과와 만족도를 보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