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 소속 단장이상으로 구성된 범제주농협 봉사단(단장 백희병) 20여명은 22일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희) 주관하는 설날 홀로 사는 어르신 세배드리기 봉사에 참여 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제주농협은 직원들이 매월 모금한 성금으로 어르신 100가구에 전달할 농협쌀, 떡국 등 설날선물 꾸러미를 마련하여, 생활지원사와 함께 어르신댁을 방문하여 세배와 함께 덕담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일간제주

백희병 봉사단장은 “설날을 맞아 부모님을 찾는 마음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댁을 찾아 세배를 드렸다”며 “지속적인 봉사와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온기를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농협은 2020년 비젼을 농업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공동발전하는‘공존공영(共存共榮)’으로 정하여 소외된 이웃에 온기를 전하는 봉사와 나눔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범제주농협 사회공헌봉사단』 : 협동조합의 제7원칙인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역할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농협중앙회, 은행, 보험, 증권 등 계열사 간부들이 참여하는 봉사단체 출범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