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바른미래당 도당위원장, 원희룡 지사 중도·보수통합 참여 결정에 따른 입장문 발표

“원희룡 지사의 중도층 국민들이 공감할수 있는 혁신통합에 크게 공감한다!!”

▲ ⓒ일간제주

장성철 비른미래당 도당위원장 직무대행은 22일 자료를 통해 워느히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중도.보수통합 산당참여에 지지함을 표하고 나섰다.

이날 자료를 통해 장성철 도당위원장은 “원희룡 지사가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이 제안한 중도·보수통합 합류 제안을 전격적으로 수용하고 참여를 결정한 것을 지지한다”고 서두를 열었다.

이어 그는 “특히, 원 지사가 중도층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통합을 강조한 데 대하여 크게 공감을 표한다.”며 “원 지사는 22일 오전 혁신통합추진위원회 회의에 참석해서 통합의 방향과 관련하여 ‘과거 보수정당에 실망해서 떠난 중도보수층, 그리고 문재인 정권에 실망한 비문 중도층의 지지를 가져올 수 있는 중도와 보수를 아우르는 정당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며 문재인 정권 폭주를 견제하고 실정을 심판할 수 있는 통합 방향을 정확히 제시했다고 말했다.

장 도당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권력독점체제를 타파하는 것이 제주의 혁신을 위한 최우선적인 과제”라며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원 지사의 중도·보수통합 신당 참여 결정은 큰 지렛대가 될 것”이라고 추켜 세웠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