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는 21일 신세계그룹이 제주지역에 면세점(보세판매장) 사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 반대 입장을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이미 제주지역 주요 상권에 자리 잡아 영업중인 롯데와 신라면세점으로 인해 지역 상권이 굉장히 위축돼 있다”며 “여기에 신세계마저 뛰어 들어 ‘빅 3’ 구도가 형성되면 지역 상권은 초토화될 게 뻔하다”고 지적했다.

박 예비후보는 “대기업 면세점 수익 대부분이 역외로 유출되면서 면세점 매출이 제주 경제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인식은 여전하다”며 “무엇보다 영세업체인 경우 매출타격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대기업 면세점들이 매장 내에 제주지역 특산품 등의 상품판매장을 내주고는 있지만 얼마나 도움이 되겠느냐”며 “이들은 낙수효과를 말하지만, 그 효과가 얼마나 있겠느냐”고 되물었다.

박 예비후보는 “제주관광시장이 급성장하며 열린 과실을 독차지하다시피하며 도민사회에서는 ‘면세점만 행복했던 10년’이라고들 한다”며 “제주도내 보세판매장(외국인면세점) 매출액에 관광진흥기금을 부과하는 특례가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