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설 연휴기간 동안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1월 24일 ~ 1월 27일까지)에 의료기관 27개소를 당직 의료기관으로 지정 ․ 운영하게 되며 당번 약국도 18개소가 문을 열어 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보건소에서도 의료기관들의 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일반 진료를 실시하며 환자발생 등에 신속 대처하기 위한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의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고, 대량 환자 발생 시를 대비하여 신속 대응반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의료기관과 약국 방문이 어렵거나 증상이 가벼운 경우 24시간 운영 편의점에서 소화제, 감기약 등의 안전상비의약품을 살 수 있다.

한편, 서귀포시보건소는 설 연휴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 약국 운영기관 현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시도 콜센터(120)를 통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