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늘(16일)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읍면지역 동부 5개소, 서부 2개소, 총 7개소의 신규 배나꿈터를 지정하고 ‘배나꿈터 업무협약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디고 밝혔다.

이는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의 수혜 학생 및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여 읍면지역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서귀포시는 지난해 6개소를 포함하여 올해 13개소의 배나꿈터를 지원하게 된다.

배나꿈터 업무협약을 맺은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각 기관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의 자기주도학습 및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고,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분야의 협업과 증진을 위해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하게 된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 “구석구석 찾아가는 지원으로 교육격차 해소 도모는 물론 지역 간 정보교류를 통한 교육사업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배나꿈터(배움과 나눔으로 꿈을 키우는 마을배움터)’는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의 운영 프로그램을 마을 구석구석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지역 협력공간으로, 올해 13개소의 배나꿈터를 통하여 읍면지역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게 되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