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가사키현, 오키나와현 MICE 관계자 연이어 제주방문

▲ ⓒ일간제주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강영돈)는 일본 나가사키현과 오키나와현의 컨벤션뷰로 관계자를 포함한 공무원, MICE업계 종사자가 각각 이번 달 9일, 14일 연이어 제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일본의 복합리조트 건립지역 중 한곳으로 선정된 나가사키현은 복합리조트를 통한 국제 MICE 유치 전략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제주를 방문하였고, MICE 마케팅 전략과 복합리조트 사례를 논의했다.

특히, 나가사키현의 관계자는 제주컨벤션뷰로의 조직과 역할, MICE 유치성과 및 마케팅 전략에 큰 관심을 보냈다.

한편, 오키나와현은 MICE산업시찰연수의 일환으로 제주컨벤션뷰로를 방문하여 MICE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의를 듣고, 도서지역의 MICE 마케팅 및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오키나와 MICE산업 연수단의 방문은 2017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 방문으로 제주컨벤션뷰로 외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신화월드 등 제주의 대표적인 MICE 인프라를 답사하였다.

이에 도 관광국장을 겸직하는 제주컨벤션뷰로 강영돈 이사장은 “일본 나가사키현과 오키나와현의 MICE 관계자가 방문하여 제주의 MICE 산업에 대해 관심을 표할만큼 제주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휴양형 MICE 도시로서 위상이 강화되었다고 본다.”며 “이번 교류를 통해 한일 수출 규제로 인해 얼어붙은 한일 관계를 극복하고 협력과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컨벤션뷰로는 제주도를 MICE 목적지로 전세계에 마케팅하며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 MICE 산업을 총괄하는 중심조직이다. 또한 국제적인 MICE 관련 모임이나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MICE 회의 및 법령개정에 제주를 대표하여 참여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