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 위원장, 자신의 SNS와 유력언론에 해당 의혹 제기...청와대측 ‘대응가치 없다’선 그어

▲ 자유한국당 곽상도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 위원장(사진- 곽상도 의원 SNS 갈무리)ⓒ일간제주

자유한국당 정보통이라 불리면서 각종 의혹의 중심에서 논란을 촉발시킨 장본인인 곽상도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 위원장이 또 다시 제기한 의혹이 제주정가를 휘몰아치는 형국이다.

곽상도 위원장은 청와대가 지난해 6·13 지방선거 당시 제주지사 민주당 후보 경선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기 때문.

곽 의원은 25일 “청와대가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출신인 문대림(現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을 밀어주기 위해 경쟁자인 김우남(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에게 자리를 제안하며 경선 불출마를 종용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곽 위원장은 자신의 SNS와 더불어 국내 유력 일간지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 자유한국당 곽상도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 위원장 SNS 갈무리ⓒ일간제주

곽 의원장은 SNS에서 “지난 2018년 문재인 대통령이 제주도를 방문했는데 이때 현역의원도 못 들어갈 정도로 극소수만 4.3위패봉안소에 들어갔다고 한다”며 “그런데 민간인 신분이던 문대림이 들어가 대통령과 사진을 찍었으며 이를 홍보영상으로 만들어 활용했다고 한다”며 누가 왜 문대림을 위패봉안소에 들어가게 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또한, 청와대 등 여권핵심 인사 3인이 문대림의 경쟁자인 김우남에게 경선포기 종용과 마사회장 자리를 제안했다”며 “김우남 측근들에게 연락해 ‘대통령의 뜻을 모르냐’며 김우남을 돕지 말라는 취지로 압박하는 등 김우남의 불출마를 요구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작심하듯 “청와대가 울산시장 선거에서 민주당 송철호에게 단독공천을 주기 위해 당내 경쟁자인 심규명과 임동호에게 자리를 제안하며 경선포기를 종용한 것과 똑같은 ‘범죄 구성’이다”며 “문재인의 청와대는 ‘선거캠프’인가 본다”며 저격했다.

이 같은 곽 위원장의 주장에 청와대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대응할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고 일축했다.

한편, 제주정가에서는 곽 위원장 발언에 대해 ‘지난 도지사 선거에서 나온 각종 카더라 통신 중 하나’라며 크게 의식하지 않는 분위기다.

그러나 최근 울산시장 선거 당시 청와대의 ‘하명수사ㆍ선거 개입’ 의혹과  마찬가지로 이와 관련 검찰이 대대적 수사가 이뤄진다면 제주정가는 또 다시 정치적 혼돈으로 빠져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