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지난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간 관광그린자원과 2, 3학년 11명을 대상으로 일본 미야자키현립 미야자키(宮崎)농업고등학교와의 수업교류 및 사이토(西都)시 그린투어리즘연구회의 농가(農家)와 연계하여 홈스테이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일간제주

미야자키농업고등학교와의 교류활동 중 관광그린자원과 학생들은 제주와 제주고등학교를 소개하는 PPT와 동영상을 직접제작하고 일본어로 프리젠테이션을 한다는 과제를 수행하면서 교우와 협업하는 능력과 소통의 중요에 대해 배우는 과정을 경험하였다.

또한 미야자키농고의 생물공학과 학생들과 과수 및 채소 이론수업과 조직배양 외 야외실습의 전 과정을 함께 소화하면서 국적은 다르지만 농업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전공에 대한 자존감을 한층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2박3일 동안 사이토시의 일반 농가가정에 숙박하면서 다양한 밭작물(양배추 부추 오이 등)의 파종 및 수확과 출하까지의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유통과정도 지켜보면서 농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였다.

▲ ⓒ일간제주

특히 스마트폰 등 SNS를 통해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시도하고 자발적으로 행동하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을 확인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즐겼다.

한편 다도 및 향토음식 만들기, 전통의상입어보기 등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타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성숙한 면모를 보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