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유튜버‧인플루언서‧미디어 활용...제주 무슬림 음식 콘텐츠 홍보

▲ ⓒ일간제주

동남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한 개별관광객 유치 및 무슬림 관광목적지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말레이시아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13명을 초청하여 제주 무슬림 친화 식당과 제주 음식 콘텐츠를 홍보하는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먹방 콘셉트의 제주여행을 홍보하기 위해 현지 유명 유튜버와 50만 여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가운데 제주맛집 여행과 먹방 콘텐츠를 홍보하고 있다.

또한 제주 겨울철 관광과 무슬림 친화 음식점을 홍보하기 위해 여행 및 맛집 리뷰를 주요 콘텐츠로 운영하는 현지 주요 잡지, 온라인 미디어 및 블로거를 초청하여 취재를 진행하고 있다.

▲ ⓒ일간제주

이번 제주 취재는 무슬림 친화 식당, 채식식당, 이색카페, 쿠킹 클래스 등 제주 미식여행 뿐만 아니라 감귤 따기와 동백꽃 등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제주 여행 콘텐츠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동남아시아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직항노선을 운영하는 항공사와 공동 마케팅을 지속 추진하는 동시에 현지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활용 제주관광 콘텐츠 홍보와 현지 개별관광객 대상 설명회 개최를 연이어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말레이시아 개별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제주의 먹거리를 소개함으로써 제주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제주도를 만들기 위해 테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