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 & 제주해양수산정책포럼 공동개최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연구모임인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대표 좌남수 의원, 한경·추자)’은 제주해양수산정책포럼(대표 김석종 교수)과 공동으로 오늘(6일)오후 3시부터 메종글래드제주호텔 2층 제이드홀에서 “제주바다자치는 어려운가? - 시행방안에 대하여- 세부적인 발제와 토론을 개최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년도 제1회에 이어 올해 제2회로 동일한 주제로 문제제기와 시행방안 모색 등 점차 체계적인 논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동워크숍에서 주제로 하는 바다자치는 제주의 경우 각종 어업분쟁(선망, 안강망, 통발 등)과 자원고갈을 유발시키고 있다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하는 방안을 찾기 위함이다.

제주의 경우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간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을 개정하면서 제주도 주변해역의 조업구역 조정에 대한 문제가 최대 쟁점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포럼을 주관한 좌남수 의원은 “이러한 토론을 통해 향후 수산자원관리법 등 바다자치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고 수산자원을 지역별로 관리하는 방안 제시 등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