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JTP, 12일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제주’개최...혁신아이템 가진 제주기업 성장을 위한 날개 역할 기대

▲ (2019. 7.10.)-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 와디즈 관계자들이 함께 한 '제주테크노파크와 와디즈 업무협력 협약식' 체결 당시 모습ⓒ일간제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라우드펀딩업체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을 제주에서는 처음 연다.

혁신 창업아이템을 가진 제주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고 제주의 혁신창업 생태계 판도를 바꿔놓을 기폭제가 될지 주목된다.

* 크라우드 펀딩 : 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리워드형(후원형), 지분투자형(증권형) 등의 형태가 있음

* 와디즈(WADIZ) : 국내 1위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사업자로 국내 창업기업의 초기 제품 제작비 확보 및 홍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음

4일 제주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테크노파크(JTP)와 와디즈(WADIZ) 주관으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혁신성장센터 J-CUBE(J큐브)에서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제주’가 개최될 예정이다.

와디즈가 공식적으로 제주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서울(홍대, 신촌), 대구, 부산에 이은 것으로, 제주의 혁신창업 생태계의 잠재적 가치를 높게 평가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기업들의 창업 초기 효과적인 엔젤투자금 조달과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혁신아이템을 사업화하고 안정적인 시장진출을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되고 있다.

무엇보다 와디즈 스쿨은 초기 창업기업의 시장진출을 위한 대량생산 이전단계에서 제품 제작비 확보와 기업 및 제품 홍보 수단으로 전국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제주기업들에게 새로운 활로가 될 전망이다.

또한, 서울을 비롯한 몇몇 대도심권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펀딩플랫폼 접근성 향상을 통해 제주의 혁신창업 기업들의 초기 자본 조달과 홍보플랫폼으로써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는 기대도 상당하다.

이번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제주’에서는 와디즈 리워드펀딩의 A~Z까지 펀딩 과정 전반에 대한 가이드가 제시되고, 제주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 노하우 공유, 스토리기획 및 홍보에 대한 심화 과정에 이르기까지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행사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는 와디즈에서 스타딜(Star Deal)을 만들어 낸 PD들과 함께하는 그룹 멘토링의 기회가 우선 제공된다. 또한, 참여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는 와디즈 펀딩 준비를 위한 가이드북이 배포될 예정이다.

이에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창업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펀딩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좋은 아이템과 잠재력을 가진 제주의 혁신창업기업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1. 오프라인 행사 신청링크: https://bit.ly/35HgtQ3

2. 온라인 행사 신청링크: https://bit.ly/33mM4Vt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