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지난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도내 인증수련활동 개발 및 운영담당자 탐방연수 지원 사업으로 청소년지도자 12명이 도외 “우수 운영기관 탐방연수”을 다녀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 · 법인 · 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 관리 · 제공하는 청소년 분야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번 연수는 천안지역의 우수한 사례을 공유하고 제주지역 인증프로그램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 했으며. 인증수련활동 운영기관의 개발담당자 및 운영담당자에 대한 역량강화 그리고 향후 인증수련활동 활성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이번 지원을 통하여 신규 인증수련활동프로그램 개발의 동기부여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컨설팅을 통해 더욱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