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세계인권선언 71주년(’19.12.10)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인권주간 행사를 개최해 나간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는 도민 및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권특강과 인권정책 공론의 장인 인권정책 토론회, 그리고 인권관련 문화행사로 인권영화제, 인권포스터 전시회 등 인권단체 주관 각종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세계인권선언 71주년인 12월 10일에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안경환 명예교수를 초빙하여 웰컴센터에서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주, 변방의 인권’이란 주제로 인권특강을 실시한다.

그리고 ‘모든 사람은 공동체의 문화생활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예술을 향유할 권리를 가진다’는 주제로 인권주간동안 도청, 교육청, 의회에서 인권 포스터 전시회가 열리고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는 영화문화예술센터에서 인권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

또한, 제주의 인권정책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마련하고자 12월 23일 제주대학교 대강당에서 인권정책토론회를 개최하여 『평화와 인권의 섬, 제주』 실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인권주간에는 도내 인권단체 및 민간단체에서도 세계인권주간(12. 8∼14)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인권문화제 등 다양한 분야의 인권프로그램을 제주도내 일원에서 실시하여 도민인권의식 증진과 소통을 통한 인권 가치 공감대를 나눌 계획이다.

이에 제주도 허법률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세계인권선언 제71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다양한 인권문화행사로 도민들에게 인권의식 확산과 인권가치 공감대 형성 등 인권 문화 확산 붐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