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공보실 윤영화

▲ ⓒ일간제주

기존의 단선적이고 일방적인 미디어시대를 지나 서로가 정보를 소통하고 공유함으로써 공감을 통한 긍정의 효과를 내는 양방향 매체인 뉴미디어가 홍보매체로 자리 잡아 감에 따라 제주시에서는 뉴미디어 매체를 통한 홍보 강화를 위해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제8기 시민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제주시 시민기자단은 2013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제주시정과 시민간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홍보 파수꾼이자 제주시의 숨은 매력을 발굴해서 제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시민홍보대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뉴미디어 매체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서 제주시정의 주요 시책은 물론 재난 ㆍ재해등 위기사항을 전파하고, 차별화된 시각으로 제주시의 맛과 멋, 축제·관광·문화·지역명소 등 숨은 자원을 발굴해서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제8기 시민기자단 모집기간은 12월2일부터 13일까지로, SNS 활용 가능한(필수) 제주시민 또는 제주시에 등록된 사업체 대표 및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제주시청 홈페이지에 있는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 또는 제주시청 공보실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도와 행정시(제주시,서귀포시)간 중복 활동을 할 수 없어 도와 행정시 기자단을 동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 시 활동희망 지역을 우선순위로 기재해야 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되면 1년 동안 ‘제주시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며, 제주시의 주요 정책 관련 행사 참여, 홍보교류 도시 간 팸 투어, 우수 활동자 시상 및 표창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받게 된다.

제주시에서는 시민기자단 운영, 제주시 공식 소셜미디어 매체 운영 등을 통해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홍보시스템을 활용하여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공유함으로써 ‘시민이 주인인 행복도시, 제주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제주시정의 다양한 소식과 제주의 가치를 공유하고 호기심 많고 홍보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