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모두쇼>, <꼬마 농부 라비> 등 유아 애니메이션 해외 계약 이어져

▲ ⓒ일간제주

제주 지역 기업 피엔아이컴퍼니가 중국 유쿠 등 영상 배급계약 2건 체결하는 등 시장 다각화에 성공했다.

㈜피엔아이컴퍼니(대표 신재중)가 19년도 하반기 국제 전시회 참여로 애니메이션과 관련해 총 39건, 2,700만불 규모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2건의 계약 성과를 보였다.

이번 공급계약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실시한 ‘2019 문화창작품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해외시연행사를 지원함으로써 이뤄졌다.

▲ ⓒ일간제주

이에 피엔아이컴퍼니는 올해 하반기에 중국과 독일에서 열린 ‘북경국제도서전’,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등 국외 유수의 콘텐츠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피엔아이컴퍼니 제작 유아 애니메이션 <모두모두쇼>와 <꼬마 농부 라비>가 중국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와 필리핀 등에 영상 배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피엔아이컴퍼니는 기존 애니메이션을 수출한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카타르와 더불어 아시아권 시장을 추가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피엔아이컴퍼니 관계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볼 수 있는 건강한 유아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 외국 바이어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낸 것 같다”며 “이번 전시회 참여에서 이룬 상담과 계약으로 국외 VOD 시장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 보다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본 사업 외에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지원 사업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창출 미래형 콘텐츠를 발굴 육성하고 문화창작품의 홍보, 유통 지원을 통하여 제주문화콘텐츠 산업 성장 견인 및 육성기반 마련에 기여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