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귤수확체험·함덕농협APC 견학 통한 제주감귤산업 이해 -

도내 19개 금융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제주금융협의회(회장 김종욱, 한국은행 제주본부장)는 지난 20일 제주시 조천읍 소재 감귤농장에서‘감귤수확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날 행사에서 협의회 회원들은 감귤 수확요령을 배우고, 직접 수확한 감귤을 구입하는 등 소비 촉진 활동을 전개했다.

 감귤수확 체험 이후 방문한 함덕농협유통사업소(APC)에서는 제주감귤 산업 현황과 감귤의 선별, 포장, 출하 등 유통처리 과정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됐다.

 김종욱 한국은행 제주본부장은“금일 행사를 통해 제주감귤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비촉진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 애용에 제주금융협의회 회원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농민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일간제주

제주금융협의회는 지난 5월, 서귀포시축협육가공공장을 방문해 육가공식품의 생산과정을 살펴보는 등 지역생산물 소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 제주금융협의회 : 도내 19개 금융 유관기관주1)이 참여하여 금융경제관련 정보 교환 및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사업 실시.

주1) : 한국은행, 제주은행, 제주지역 소재 은행의 결제 모점장(하나, 제일, 수협, 씨티, 우리, 산업, 농협, 신한, 기업, 국민), 신용보증기금 제주지점장, 주택금융공사 제주 지사장, 한국감정원 제주지점장, 한국자산과리공사 제주지부장, 서울보증보험(주) 제주지점장, 중소기업중앙회 제주본부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본부장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