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기반 및 블라인드 채용 적극 준수하여 채용 공정성 강화

▲ ⓒ일간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이하 JDC)는 18일(월) 2019년도 하반기 신규직원 총 13명을 채용했다.

이번 하반기 JDC 채용 지원자는 총 637명이었으며, 필기 및 면접전형 등을 거쳐 대 49:1의 경쟁률을 뚫고 13명이 최종 합격했다.

분야별로는 일반행정 5명, 재무관리, 노무, 도시계획, 안전관리, 토목, 전기, 국가보훈, 장애인 각 1명이다.

▲ ⓒ일간제주

김두한 JDC 인사관리실장은 “2015년부터 NCS기반의 직무능력중심 채용을 실시해왔고, ‘17년도 하반기부터는 지원서에 학력, 학점 등의 입력을 배재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강화함으로써 경험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채용에도 우수한 인재를 공정하게 채용하게 위해 NCS기반 채용 및 블라인드 채용 제도를 적극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실장은 “또한 2차 전형(면접심사)시 면접위원으로부터 갑질, 성 차별, 지역 차별 등이 발생한 경우 신고 가능한 별도의 신고처를 마련하는 등 채용 공정성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덧붙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