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부터 제주한라대학교에서 수업나눔축제와 병행 실시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19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이하 심포지엄)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제주한라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래교육의 세계적 흐름을 공유하고 미래형 학교교육의 비전을 창출하여 제주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수업나눔축제와 병행하여 실시한다.

심포지엄의 기조강연자로는 서울대 오세정 총장의‘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인재양성’에 대한 주제 강연과 Siva Kumari IBO회장이 ‘미래사회 핵심역량 중심의 IB교육프로그램’의 주제 강연을 한다.

이와 함께 심포지엄은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평가혁신과 리더십 혁신 등의 주제로 3개 세션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양일간 진행된다.

또한, 23일 오후에는 ‘교실에서 불어오는 바람(Hope, Change, Healing, Happiness)’이란 주제로 2019 제4회 수업나눔축제가 열린다. 축제에서는 교육과정-수업-평가의 내실화를 위한 109개 수업혁신동아리의 교육 활동 사례가 공유된다.

이와 더불어 수업 성찰, 소통, 공감을 통한 배움이 있는 수업 축제로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과 대안을 함께 토론한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의 주제와 의미를 공감해 오세정 총장 및 쿠마리 회장이 참석한다”며 “제주교육국제심포지엄이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견인하는 중심 공론의 장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