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와 (사)제주ICT기업협회(회장 오태헌)가 공동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전공, LINC+사업단, 국립대학육성사업, (재)제주테크노파크, (사)제주산학융합원, 산학협동재단이 주관하여 9일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2019 제주ICT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 ⓒ일간제주

이번 행사는 산학협동재단 ‘이공계경진대회 지원사업’과 제주대 교육혁신본부의 ‘제주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연계해 제주 도민들의 다양한 관심과 동참 유도로 지역 ICT산업의 활성화를 유도했으며, 약 1만명의 도민과 관광객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지역 IT(정보통신)·CT(문화) 산업의 현주소를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VR스포츠대회 △로봇경진대회 △드론경진대회 등 참가형 이벤트를 비롯해 제주지역의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올림픽 정식정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게임대회도 진행됐다.

이 외에 도내 ICT 기업과 유관 기관이 운영하는 다양한 생활 연관 △ICT 체험 부스 △스크린 골프장타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제주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경진대회를 통하여 이공계 분야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이공계 인력 양성에 큰 역할을 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