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감귤산업 현황과 감귤유통처리 과정 이해시간 가져 -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은 지난 7일(금) 제3감귤유통처리센터(APC)에서 NH농협금융지주 이사회(대표이사 회장 김광수)를 초청, 감귤산업 이해 현장견학 행사를 개최하였다.

▲ ⓒ일간제주

이날 감귤유통처리현장에는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이사, 상무 등 15여명과 강승표 농협은행 본부장, 송창구 제주감귤농협조합장 등 제주농협관계자 10여명 등 모두 25여명이 참석했다.

 제주감귤농협은 감귤유통처리센터(APC)를 방문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주감귤 산업현황과 유통처리 절차에 대한 설명시간을 갖고 난후, 감귤 상품화 선별과정을 둘러보게 했다.

 김광수 농협금융지주회장은 “농가가 정성껏 재배한 감귤이 소비시장에 전해지는 과정 모두가 현대화 시설을 통해 처리되는 것을 보고 제주 감귤산업의 발전을 느끼게 됐다” 며 “제주감귤이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농협은 도내 현대화된 감귤유통처리센터(APC)를 중심으로 제주를 찾는 주요기관장을 대상으로 제주감귤을 알리고, 이해를 돕는 현장방문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오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