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특별자치도 전성태 행정부지사는 지난 7일 이호석 호남지방통계청장과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의 성공적 실시를 위한 협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는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자체를 통해 실시되며, 원활한 조사를 수행하기 위하여 통계청과 지방자치단체에 실시본부가 구성되고, 행정시에는 상황실이 구성되어 조사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운영한다.

11월 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는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를 위한 조사구 설정, 등록센서스 품질 개선, 준주택(오피스텔, 고시원 등)의 모집단 자료 수집 등 가구와 주택에 관한 기초정보를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 5년마다 실시된다.

조사 대상은 빈집을 포함해 제주시 22만883가구와 서귀포시 8만7377가구 등 총 30만8260가구다.

▲ ⓒ일간제주

조사항목은 기본항목 4개(주소, 조사구분, 조사대상, 거처종류)와 특성항목 8개(빈집여부, 거주가능 가구 수, 건축연도, 건물옥탑 여부, 총 방수, 난방시설, 주거시설, 농림어가여부)이다.

한편, 이번 협의 과정에서 통계청은 가구주택기초조사의 성공적 수행을 위하여 제주 특성에 맞는 홍보와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