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김황국 의원(용담 1․2동, 자유한국당)은 지난 6일 오후 5시부터 탐라영재관을 방문하여 시설 및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입주학생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탐라영재관의 시설 및 운영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 ⓒ일간제주

이번 탐라영재관 방문 및 간담회는 제주도의회 김황국 의원의 제안으로 부영애 탐라영재관장, 도정의 탐라영재관 운영 및 지도·점검부서인 청년정책담당관의 양순철 인재정책팀장과 팀원, 실제 관리 및 운영을 맡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의 김대현 주거복지팀장과 팀원 등이 함께했다.

김황국 의원은 탐라영재관 방문에 앞서 타 지자체 사례를 우수 사례를 참고하기 위해 199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충북학사 서서울관’를 방문한 자리에서 “충북학사의 시설 및 운영상의 장단점을 배우고 그 실천방안을 찾는다면 탐라영재관 운영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김 의원은 “제주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학생들과의 이번 만남은 직접 이들의 삶의 모습을 살펴보고 운영상의 개선방안을 찾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향후 탐라영재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운영개선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거듭 피력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