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산지천 탐라문화광장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체험·공연·이벤트 등 운영

“가치를 품다, 사람이 좋다” 2019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가 오는 26일(토) 제주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주관하는 이번 한마당 축제는 제주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지역 주민에게 알리고, 사회적경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마당 축제는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기념식에서는 각계인사의 축사 및 개회사, 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되며, 부대 행사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특색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오픈마이크’, 사회적경제를 새롭게 알아가는 ‘사회적경제 O·X퀴즈’, 협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협동올림픽’등이 이어지며, 지역 뮤지션들의 공연과 더불어 ‘제돌이 키즈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한마당 축제에는 40여 개소의 다채로운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먹거리 시음·시식, 서비스 상품홍보 등과 더불어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운영 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광장 곳곳에는 색다른 방식으로 사회적경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전시’와 책과 영상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접할 수 있는 ‘소셜문화쉼터’가 마련되며, ‘스피드빙고 만들기’, ‘캐치마인드’, ‘사회적경제 뒤집기한판’ 등 다양한 주민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이날 한마당 축제과 더불어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협업사업인 ‘앙앙작작 복삭복삭 원도심보물찾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