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식품기업들, 우수 대기업 식품제조현장 방문

▲ ⓒ일간제주

제주 식품기업들이 대기업 생산현장을 방문해 우수제품 생산을 위한 제조시설과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 바이오융합센터는 식품산업의 소비변화에 대응하고 제주기업 제품의 품질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0개 제주식품기업과 함께 지난 10일부터 2일간 국내 우수기업 생산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의 소비흐름이 건강식품 및 가정식 편의식품(HMR)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감안하여 서울우유 안산공장, 롯데푸드 평택공장, 하이트 진로 강원공장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참여 기업들은 시장을 선도하는 대기업의 건강 발효유 및 치즈 생산시설, HMR 식품 제조과정, 맥주생산 과정을 살펴보면서 제품생산은 물론 품질관리 과정 전반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했다.

제주에서 청귤을 활용하여 음료를 생산하는 ㈜제주자연초 이영란 대표는 “평소 HMR식품의 제조시설과 살균 및 제품검사 등의 품질관리 과정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제품 생산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고대승 제주TP 바이오융합센터장은 “국내 우수기업의 생산시설과 품질관리 과정을 배우고 제주식품기업들이 현장에 적용할 수 있게 이번 방문을 기획했다”며, 제주의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제주 식품기업들의 성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