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문영봉) 일맥도서관이 '도서관 및 독서 환경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사업의 과정을 거처 새롭게 태어났다.

▲ ⓒ일간제주

일맥도서관은 학생들의 신세대적 감각에 맞추어 정비되었으며, 학생들의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기존의 공간활용에서 수업공간과 책 읽는 공간, 열람공간을 구분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기존 한 개의 자료실로만 운영되던 공간에 참고자료실을 추가하여 2개의 공간으로 구분, 학생들이 활용하기에 더 좋은 공간으로 구성하였으며, 최신자료의 확충을 위하여 서가를 구분하여 배치했다.

▲ ⓒ일간제주

그리고 일반 자료실은 자료의 대출과 열람, 학습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참고자료실은 대출되지 않는 자료와 사전류를 갖추고 수업 공간 및 개인 학습, 독서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구성하였다.

▲ ⓒ일간제주

이에 일맥도서관을 방문한 학생은“남고에 이렇게 예쁜 도서관이....”, "분위기가 너무 밝고 좋다”라며 소감을 말하였고, 학부모 역시 “일맥 도서관이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여서 책읽기에 너무 좋아졌다. 또, 요즘 학생들이 선호하는 분위기여서 좋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일맥도서관 리모델링은 도교육청에서 실시한 학교도서관 현대화사업에 공모하여 진행되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