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부산광역시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2019.10.04.-10.11./50직종 참가선수 1847명)에서 재학생 17명이 ‘통신망분배기술’직종을 비롯하여 총 7개 직종(전기제어, 용접, 배관, 기계설계/CAD, 건축설계/CAD, 타일)에 출전하여 동메달 2개, 장려상 2개를 획득하였다.

2019 제54회 부산광역시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한림공고는 통신망분배기술에서 3학년 오준서가 동메달을, 1학년 고승재와 김동규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 ⓒ일간제주

전기제어 직종에서는 3학년 김동욱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 학생들은 전국에서 모인 쟁쟁한 참가자들 사이에서 방과후와 방학 동안 기능실습실에서 갈고 닦은 빼어난 실력을 드러내어 동메달과 장려상을 거머쥐었다.

전년 한림공고는 이 대회에서 통신망분배기술 직종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용접직종 우수상, 배관직종 장려상을 획득한 바 있다.

한림공업고등학교에서는 10월 12일 오후 5시에는 제주국제공항에서 선수단 환영행사를 진행하여 기능경기대회 결과를 축하하고, 노고를 위로했다.

한편, 그동안 기능지도 담당 교사들은 방과후 및 주말 시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기능연마에 힘썼으며, 이 대회 출전을 앞두고 지난 여름 방학에도 무더위와 싸워가며 실습실에서 학생들과 더불어 밤늦도록 사제동행으로 기능 훈련을 지도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