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시백 교육위원장

▲ ⓒ일간제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이석문 교육감 공약 이행 가능성 점검을 필두로 제주학생의 기초학력, 학교급식, 학교통학, 독서교육, 생존수영, 학생중독, 학교폭력, 특수교육 등 학생의 건강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은 교육시책들이 재대로 계획되고 실천되고 있는지, 소통과 합의 속에 학교 현장을 충실히 지원하고 있는지 검증을 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대비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한 교육현장의 변화를 주문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교육현안에 대하여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를 비롯한 교육수요자들의 요구에 대한 대응 정도와 일선 학교와의 소통과 대화를 통한 정책 요구 수용 정도를 검토하여 도교육청이 모두가 행복한 교육정책을 구현하고 있는지에 대해 촘촘히 점검하겠습니다.

이번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교육현안에 대하여 문제점을 제시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문제의 원인을 낱낱이 밝혀내고 그에 따른 합리적인 대안들을 제시하여 보다 발전된 정책추진이 되도록 이끄는 것이 제일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것입니다.

또한 제주가족 모두와의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여 우리아이들이 진정한 제주미래의 주인이 되도록 서로 함께 힘을 모으는데 교육위원회가 가교 역할을 해나갈 것입니다. 제주교육의 미래에 대한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들 각자가 맡은바 최선을 다해 행정사무감사에 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제주교육가족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교육위원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