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충룡 부의장

“도민의 입장에서 현장 중심의 감사를 실시할 것”

▲ ⓒ일간제주

철저하게 도민의 입장에서 현장 중심의 감사를 실시하여 주민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와 도교육청의 사업과 예산이 도민행복을 위해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제2공항 건설에 따른 도민의 우려, 대규모 개발사업장에 대한 문제와 쓰레기 처리 문제, 행정체제개편 등과 같이 도민사회의 최대관심사에 대해서 집중 점검하고, 발생되고 있는 문제점을 찾아냄은 물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이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1차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집중 점검하고, 농어가 소득증대 방안 및 물류비용 개선책에 대해서도 점검할 것입니다. 그리고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전반에 대하여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에 대한 후속조치를 마련하겠습니다. 도민 행복을 위한 안전체계 점검과 저소득층의 주거문제 해결 등 복지안전 분야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살피겠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현안문제인 엘리트 체육인 양성에 대한 정책방향과 5개 외국문화학습관의 성인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폐지, IB 교육과정 추진 그리고 고입선발고사 폐지로 인한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증가와 변화되는 대입제도에 대해 제대로 응대가 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세심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사교육비 절감과 학업부적응 학생에 대한 대안교육, 예술중점학교 운영, 단설유치원 설립, 비정규직 처우개선 등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도민과 교육가족의 여론이 제대로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