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말(馬)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16회 제주마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송철희)는 지난 10월12일(토)과 13일(일) 양일간 렛츠런파크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제주마축제가 4만 여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깜찍하고 귀여운 관상마들의 퍼레이드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축제에서는 제주목사 김수문 장군과 기마 결사대 공연, 제주마 밭갈이 시연 등이 펼쳐졌고, 특히, 4차산업 신기술과 마문화를 결합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3D 프린터 등 ICT 분야 21가지 체험을 할 수 마문화 ICT 체험관이 인기였다.

▲ ⓒ일간제주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승마의 원리와 기술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는 ‘VR승마’, 드론을 조종부터 증강현실 체험, 블록체인, 3D프린터등의 ICT 첨단 기술을 눈앞에서 생생히 구현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호응이 컸다.

이외에도 '말산업 직업 존'에서는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수의사, 장제사, 기수, 마필관리사, 승마지도사 등 말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할 수 있었다.

▲ ⓒ일간제주

여기에 제주 지역 기업이 생산하는 아이디어 제품과 말 관련 제품의 체험·홍보 부스, 인기그룹 사우스 카니발의 도르락 트럭 공연, 가족 방문객들을 위한 어린이 사생대회, 제주 전통음식 체험, 2천만원 상당의 푸짐한 고객사은 경품행사 등이 더해져 참여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송철희 렛츠런파크 제주 본부장은 ”올해 제주마 축제는 역대 최대 규모 콘텐츠로 제주 말문화의 역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선보였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 제주마 축제는 국내 말산업 관련 기업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제주를 대표하는 말테마 행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