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10월 1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9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지역예선을 통과한 도민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3명이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고령층 부문에서 김병언(80세, 교육기관:제주화북3관리사무소)씨가 은상을 △결혼이민자 부문에서 강홍매(34세/교육기관:제주글로벌센터)씨가 은상, △김정림(47세/교육기관:제주글로벌센터) 씨가 동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정보화 진흥원 및 17개 시도가 주관한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지난 7월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전국의 본선 참가자 320명(장애인 124명, 고령자 112명, 결혼이민자 28명)이 인터넷활용, 문서작성 등 정보 활용 능력을 겨루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활용 경진대회다.

이에 노희섭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국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혜택을 함께 누리기 위해 정보격차해소가 필요한 만큼 장애인,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한 정보취약계층 정보화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매년 정보화교육기관을 선정해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비 1억1800만원을 투입해 정보화교육기관 7개소(장애인 5개소, 고령층 2개소)를 선정해 교육을 추진 중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