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산시의회와 의정 노하우의 지속적 공유 전개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성균, 이하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6일 제주도의 우수사례 청취를 위해 방문한 경상북도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를 맞이하고 의회 간 교류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이 날 방문은 경산시의회에서 우리 도의 재활용도움센터와 버스사고예방 ICT기술에 대한 우수사례 청취 등을 협조 요청하면서 성사되었다.

우수사례 청취에 앞서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와 경산시의회는 간담회를 갖고, 제주도의 지방자치와 자치분권에 대한 의정 노하우의 공유기회를 자주 갖자고 다짐하였다.

그리고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경산시의회 의원 및 직원들에게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재활용도움센터와 관련해서는 도 생활환경과에, 그리고 운전자 졸음방지 및 대응서비스 시스템을 갖춘 버스사고예방 ICT기술에 대해서는 도 디지털융합과에 요청하여 설명자료 배부 및 관련 내용의 질의응답시간을 마련해주고, 경산시의회가 우리 도의 우수사례를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경상북도 경산시의회 소속 의원 15명과 사무국 직원13명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방문하여, 우수사례 청취 및 현장방문 등 하반기 연찬을 진행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