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제주시 조천체육관 ‘제주4·3 유족 한마음대회 개최’참석...유족 등 1,200여 명과 소통시간 가져

▲ ⓒ일간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오늘(20일) “올해 내로 4·3특별법 개정이 통과될 수 있도록 4·3유족회 임원들과 의논하면서 함께 움직이겠다”고 강조하고 나섰다.

▲ ⓒ일간제주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시 조천체육관에서 개최된 ‘제주4·3 유족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원 지사는 “4·3유족들의 70년 쌓인 해결과제가 국회의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며 “저도 다시 한번 분발해서 유족회 임원들과 함께 4·3특별법 개정에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 ⓒ일간제주

이어 “4·3유족회 여러분들이 현재는 많이 힘들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위로하고 힘을 합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송승문 4·3유족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4·3유족회 임원들과 유족들의 힘을 합쳐 올해 4·3특별법이 국회에서 개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투쟁 하겠다”고 말했다.

제주4·3희생자 유족회(회장 송승문)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유족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평화와 인권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화해와 상생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유족회는 이날 행사에 앞서 오전 8시 제주시청 앞에서 문예회관까지 4·3특별법 개정 촉구를 위한 시가행진을 진행하기도 했다.

▲ ⓒ일간제주

특히, 이날 현장에서는 수형인 유족 재심 준비, 희생자증 및 유족증 발급 신청 안내 등 4·3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4·3 발굴 유해 신원확인을 위한 유가족 현장 채혈도 함께 실시했다.

한편, 제주도와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은 지난 5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218명의 유가족을 채혈했으며 이번 현장 채혈 혈액까지 포함해 연내 유전자 검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