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시는 제17호 태풍‘타파’북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로오늘(20일) 오후 2시 이영진 부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여 부서별 태풍대비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제주시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침수·붕괴 우려가 있는 취약 시설·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기상예보에 따른 단계별 비상근무 실시 및 수방장비·자재를 활용한 침수피해 대비, 하천변 주차장 점검 및 사전 통제 안내 등 홍보 강화, 각종 시설물(옥외광고물, 공사현장 자재, 타워크레인 등) 안전조치를 통한 피해 최소화에 집중해 나간다는 방치을 정해 추진해 나간다

한편, 이날 이영진 제주시 부시장은 “강한 비바람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만큼 콩 등 결실기 농작물 및 감귤 하우스, 수산시설 등의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시민들께서도 태풍 관련 기상상황에 관심을 갖고, 방송이나 재난문자를 통해 안내하는 행동요령을 준수하여 피해가 없도록 대처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