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신규 인력매칭, 전문가 현장 직무코칭(최대 12회)...구직자 인건비(월 60만원) 등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학수)는 “1:1 현장코칭 숙련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8년 중소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인력확보 애로에 대한 주요 원인으로 ‘직무능력을 갖춘 자가 없음(39.7%)’을 꼽았다.

또한, 노동시간 단축 관련 중소기업 의견조사에서는 응답기업의 25.3%가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신규 채용계획이 있으며, 대다수 기업들은 기술·기능직(61.3%) 채용을 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 현장코칭 숙련인력 양성사업”은 이러한 현장의 애로와 수요를 반영한 중소기업에 취업한 신규 인력의 숙련도를 신속히 높이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은 신규인력이 필요한 기업과 근로자를 매칭하고 근로자에게 1:1 전문가 직무코칭과 현장실습을 제공하며, 참여기업에게 해당 근로자 인건비를 최대 3개월 간 매월 6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참여기업 및 구직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인력애로센터 및 홈페이지(job.kosmes.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