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11시 참여자 100명과 함께 하는 개소식 진행...일반 도민과 함께하는 서경덕 교수 특강‘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제주더큰내일센터(이하 ′더 큰 내일센터′)』가 100명의 1기 참여자 선발을 완료하고 9월 24일 개소식을 통해 본격적인 혁신 인재 육성을 위한 센터 운영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에 앞서 지난 8월 1일부터 같은 달 23일까지 진행된 1기 참여자 모집 공고(경쟁률 약 2.1대 1) 합격자를 대상으로 2단계에 걸쳐 면접이 진행되었고,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참여자가 최종 확정, 오는 오늘(20일) 최종선발자 명단이 발표될 예정이다.

▲ ⓒ일간제주

9월 24일 예정인 개소식에는 도내에서 원희룡 도지사,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 송석언 제주대총장이 정부 인사로는 이목희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등 도내외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외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과 3당 원내대표(이인영, 나경원, 오신환) 및 국내 최대 스타트업 중 하나인『배달의 민족』김봉진 대표 등 각계각층 인사가 축하영상을 통해 제주 청년의 내일과 제주 취창업생태계 발전을 응원에 나선다.

이날 주요행사로는 △ 제주도지사의 탐나는 인재증 수여 : 대표 참여자 3인 대상, △ 한화건설 1500만원 상당 도서지원 관련 증정식 : 더 큰 내일센터 참여자를 위한 독서환경 마련 및 도서기증 (한화건설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FORENA 도서관』조성 및 도서지원사업)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2부 부대행사로‘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개방형으로, 더 큰 내일센터 참여자 외 일반 도민도 참석이 가능하며 별도 사전신청 없이 현장청강이 가능하다.

이에 김종현 센터장은 “본격적인 센터 운영을 위해 정말 치열하게 준비했다.”고 전제한 후 “그동안이 배를 만들고 연료를 채우고 긴 항해를 떠나기 위한 센터 직원들의 시간이었다면, 이제 참여자들이 주인공이 될 시간이 올 것”이라며 “참여자 100명과 함께 하는 혁신인재 육성을 향한 2년여의 항해가 시작된 것”이라며 도민들의 큰 관심과 격려에 어긋나지 않도록, 성공적인 청년 취창업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그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도되는 모델인 만큼 어려움이 적지 않겠지만, 그 담대한 도전과 실험에 기꺼이 온 역량을 갈아 넣어 도내 혁신역량의 총합을 늘리는 매커니즘을 만들어내겠다.”고 덧붙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더큰내일센터 운영과 관련 이번에 선발된 참여자들은 6개월 간 기본의무교육과 취업‧창업‧창작 등 유형별 심화교육을 이수하고 이후 1년6개월 동안 프로젝트 수행형 인턴십, 실제 창업창직 준비 등 3‧4단계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총 2년의 기간 동안 실제 취‧창업에 이르는 과정을 거치며 제주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혁신인재로 양성, 배출될 예정이다.

더 큰 내일센터는『제2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수정계획(청년뱅크재단 설립추진)』에 근거해 추진된 후,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원희룡 지사의 2호 공약으로 구체화됐다.

더 큰 내일센터 사업은 2년동안 월 150만원 수준의 생활 지원을 통해 참여자들이 일 경험 확대 및 역량강화・경력 계발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교육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先지원 後숙련’을 골자로 하며, 이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도되는 모델로서 정식 기관 출범 전부터 타 지자체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