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위원장 장성철)에서 제시 한 “제주4‧3특별법 개정 법률안에 정부차원의 제주4‧3사건에 대한 구체적인 추가진상보고서가 발간 될 수 있도록, 4‧3위원회의 대통령 직속 독립위원회로 격상” 하자는 제안에 대하여 민주평화당 제주도당은 이를 긍정적으로 적극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다.

민주평화당 제주도당에서는 지난 9월 9일 박주현 최고위원(중앙당 4‧3특별위원장) 과 공동으로 4‧3특별법 전부 개정안의 연내 국회 통과를 위하여 도내 주요 정당을 대상으로 ‘(가칭)제주5대정당추진위원회’ 기구를 결성하자는 제안을 이미 기자회견을 통하여 전달하였다.

바른미래당 권은희 국회의원이 발의한 개정 법률안의 주요 핵심 사안은 4‧3사건의 진실규명에 대한 접근적 방법과 실행적 수단이 보다 구체적 내용으로 포함되었다. 이를 민주평화당에서 기 제안 한 ‘제주5대정당추진위원회’의 대표자 회동을 통해 오영훈 국회의원이 발의한 법안과 함께 각 정당의 협력을 이끌어내어 전부 개정 법률안이 20대 정기국회 통과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제주5대정당 사무처장 회의를 통해 제주4‧3특별법 전부 개정안 관련하여 ‘제주5대정당추진위원회’ 기구 결성에 관해 논의하였다.

앞으로 조속한 시일 내에 제주5대정당추진위원회를 통해 ‘4‧3특별법 전부 개정안과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이 제시 한 대통령 직속 제주4‧3위원회의 격상’에 대한 논의를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제주5대 정당이 협력해 나가야 할 것이다.

2019년 9월 18일

민주평화당 제주도당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