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도내 모든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제2회 영어듣기능력평가를 오는 17일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26일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년별 일정에 따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영어듣기능력 신장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이 평가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문제 출제를 위탁하여 EBS교육방송을 통해 녹음․송출되며, 매해 2회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이번 영어듣기능력평가 실시 일시를 살펴보면, ▷ 중학교 1학년 9월 17일(화), ▷ 2학년 18일(수), ▷ 3학년 19일(목)에 실시하며, ▶ 고등학교는 1학년 9월 24일(화), ▶ 2학년 25일(수), ▶ 3학년 26일(목)에 실시한다.

듣기평가 방송은 당일 오전 11시부터 20분 내외로 EBS FM 라디오(제주 107.3Mhz, 서귀포 104.9Mhz)를 통해 전국에 송출된다.

한편, 영어듣기능력평가 듣기 대본, 문항, 정답 및 무료 해설 강의는 시험평가 당일 오후 6시이후 EBS 중학 사이트(mid.ebs.co.kr), EBS 고교강의 사이트(www.ebsi.co.kr)에서 제공된다.

영어듣기능력평가 결과는 학교별로 평가에 반영하거나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