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바른 인성으로 꿈을 키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한 학교’를 이끌어 가는 중문초등학교(교장 김순아)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2월 12일까지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 1~2학년 학생들은 동화와 연결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발표력을 키우는 동화 구연 프로그램 △ 3~4학년 학생들은 사회 현상에 관심을 갖고 사회 이슈에 적극 참여하는 시민의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신문 활용 교육(NIE) 프로그램 △ 5학년 학생들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공동의 가치를 알아볼 수 있는 토론 맛보기 프로그램 △ 6학년 학생들은 재미있는 동시를 읽으며 오감을 깨우고 살아있는 시어와 글감을 찾아 동시를 창작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에 학교 관계자는 “이번 학년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은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체계적인 학교 독서 교육을 통하여 생활 속 독서 문화를 능동적으로 향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