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김정숙)는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란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심사하여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로서, 지역 내 양질의 다양한 공공 및 민간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인증마크 사용 권한이 부여되며, 꿈길 시스템 상 인증기관 및 무료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 제공과 인증기관 우수 진로체험 프로그램 교사, 학부모 대상 홍보가 진행된다.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에서는 꿈을 키우는 진로체험, 금융경제교실 「똑똑 경제 박사」, 경제페스티벌 「경제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내 학생들의 자유학기제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 김정숙 센터장은 “앞으로 양질의 도내 경제교육을 위하여 다양한 경제 교육 프로그램 개발하고 자유학기제의 효율적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