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커뮤니티 자료 갈무리ⓒ일간제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싸고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29일 오후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 '가짜뉴스아웃' 등 다음과 네이버 등 국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링크되면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슈를 사유화 하려는 의도라며 비판의 시각을 견지하고 있다.

▲ 인터넷커뮤니티 자료 갈무리ⓒ일간제주

29일 정오쯤에는 '한국언론사망'과 '정치검찰아웃', '가짜뉴스아웃'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러한 실검 상위권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지지자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중심으로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및 해시태그 달기 운동이 진행됐기 때문이다.

이들은 국내 포털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실시간 검색어로 올리자는 글을 퍼나르면서 현재 조국 후보자의 신상털기에 나선 일부 언론에 대해 항의의 뜻으로 검색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러는 상황속에 딴지일보의 한 누리꾼이 자체 제작한 '한국 언론 사망 성명서'를 만들었고, 이들 지지자들이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한편, 조 후보자을 둘러싼 검색어 캠페인은 지난 27일부터 시작해 3일째 지속되고 있다.

특히, ‘정치검찰아웃’검색어는 믿었던 윤석열호 검찰이 조 후보자와 가족 등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에 나선 것에 대해 반발하는 의미에서 캐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