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경희대학교 학생들이 평화의 의미를 새기며 제주4‧3유족들을 위한 기탁금을 건네 훈훈함을 자아냈다.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은 29일 재단 이사장실에서 경희대 학생들의 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탁금은 모두 350만원이다.

이번 기탁금은 경희대 개교 70주년을 맞아 경희대 서울‧국제캠퍼스 학생 70명이 평화의 섬으로 알려진 제주도를 순례하는 과정에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5박 6일간 제주도를 일주하며 평화의 의미를 담아 환경보호활동을 펼쳤고 순례 마지막날 29일에는 5만원씩 기탁금을 모아 4‧3평화재단에 전달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기탁금 전달에 앞서 이들은 비날씨속에서도 위령제단을 참배하며 4‧3영령들을 추모했고 봉안관을 둘러보면서 제주의 아픈 역사를 마음에 새겼다.

▲ ⓒ일간제주

이날 김수혁 경희대 총학생회장은 “경희대 개교 70주년을 맞아 ‘학문과 평화’를 중시하는 대학 전통을 알리기 위해 학생 자체내에서 이번 기탁을 결정했다”며 “학생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탁금들이 평화의 가치를 높이고 제주4‧3유족들을 위해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양조훈 이사장은 “제주4‧3과 유족들을 생각하는 대학생들의 마음에 감사하다”며 “화해와 상생의 가치를 알리고 진상규명운동을 위해 추진되는 다양한4‧3행사에도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답변했다.

한편, 제주4‧3평화재단은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을 관한 특별법’ 제8조의3에 의해 상기 금품을 지정 기탁을 받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