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무더위로 잠 못 이루는 여름 귀하신 몸인 경주마(競走馬)들은 어떻게 견디고 있을까. 경마 경주에 출전하는 경주마들은 사람으로 치면 일종의 ‘육상 선수’ 혹서기에는 야간 경마가 시행되지만, 무더위를 피할 수 없다.

경주마의 여름 나는 법은 사람과 별반 다르지 않다. 보양식을 먹으며 시원하게 샤워하고 미스트도 뿌린다.

여느 스포츠 스타들 못지않게 보양식을 챙겨먹는 렛츠런파크 제주의 경주마들의 한끼 식사에는 기본 건초 위에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제는 기본으로 깔고 홍삼이나 인삼가루, 새싹보리 등 보양식도 더해진다.

특히 요즈음 풍부한 영양과 효능으로 TV 건강 프로그램과 홈쇼핑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새싹보리가 경주마들의 체력 보충 건강식으로 말 밥상의 기본 차림이 된지 오래. 각 마방마다 보리 발아실을 갖추고 매일 신선한 새싹보리를 직접 재배하여 경주마에게 제공하고 있다.

경주마들도 사람처럼 더위를 피하기 위해 물을 찾는다. 첫 단계로 경주를 마친 경주마들은 퇴장 통로에 마련된 최신 ‘미세 물 분사기’를 통해 뿌려지는 물방울 존을 통과하며 경주를 통해 덥혀진 더위를 식힌다. 그리고 경주마들이 마방으로 돌아오면 관리사들은 시원한 찬물로 경주마에게 전신샤워를 시킨다. 이렇게 해서 경주마의 체혼을 낮추기도 하고 안장 밑으로 맺친 땀들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최고 몸값이 5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귀하신 몸’이 되버린 렛츠런파크 제주의 경주마들은 사람 못지 않은 건강한 식사 및 꾸준한 운동으로 여름나기 특별 관리를 받고 있는 것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