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시는 2020년 새별오름에서 개최되는「2020년 제23회 제들불축제」준비를 위한 축제 컨텐츠 전국 공모를 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공모는 제주들불축제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확립하고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축제 주제」, 「프로그램」 및 「홍보영상」 3개 분야에 대해 진행한다.

세부 공모내용으로 ▲축제 주제의 경우 목축문화 ‘방애’, 정월대보름 액막이 및 소원 빌기, 세계가 공감하는 희망 메시지 등 들불축제에 대한 특징을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하며, ▲프로그램은 󰡐들불󰡑 또는 목축문화, 액막이와 소원 빌기, 제주신화, 주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것으로서 실행 가능한 내용이어야 한다. ▲홍보영상은 들불축제의 특징을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30~40초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야 하며 각 분야 별 1차례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9월 5일까지이며 제안서(지원서) 등을 작성한 후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 등은 9월 중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의미전달성, 독창성, 작품성, 창의성 등을 고려해 우수제안을 선정한 후 개별통보 및 제주들불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