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제주 후원 '2019휴안기 제12회 도협회장배 전도고교대항 생활체육야구대회', 제주중앙고 첫 번째 우승 차지

▲ ⓒ일간제주

지난 3일 제주종합경기장야구장에서 야간경기로 치뤄진 '2019휴안기 제12회 도협회장배 전도고교대항 생활체육야구대회'에서 제주중앙고가 대회 첫 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도협회장배 트로피와 2019 휴안기 우승기를 함께 거머쥐는 영광을 안았다.

▲ ⓒ일간제주

준결승에서 숙적 오현고와 제주제일고를 각각 꺾고 예선 1위로 진출한 대기고를 14안타를 몰아치며 14대 8로 승리을 거뒀다.

결승전 상대인 남녕고는 준결승전에서 이번 대회 파란을 일으키며 예선 2위로 올라온 영주고를 초반 1회 3점, 2회 8점을 지켜내며 11대 6으로 승리하였다.

야간경기로 치러진 대망의 결승전은 투수전이 펼쳐졌다.

▲ ⓒ일간제주

제주중앙고는 1회 2득점하며 앞서가다 남녕고가 3회 1점, 4회 1점을 얻어 동점인 상황에서 5회 1점을 득점하며 3대 2로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제주중앙고는 6회 2득점하며 재역전에 성공하지만 7회 2실점하며 다시 5대 4로 남녕고에게 우승을 넘겨 주는 듯 했다.

▲ ⓒ일간제주

7회말 마지막 공격에서 상대팀 투수의 제구 난조로 4구 2개와 실책으로 1점을 얻어 동점을 만들었고 이승묵선수의 끝내기 타점으로 6대 5로 재역전하며 첫 우승을 만들어냈다.

제주중앙고에 패한 남녕고가 준우승을 차지하였으며, 영주고와 대기고가 각각 공동3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제주중앙고는 100만원, 2위 남녕고는 70만원, 공동 3위 영주고와 대기고는 50만원의 상금 모두를 모교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 공동3위 영주고, 대기고...준결승 이모저모

- 남녕고 대 영주고 '준결승전'

▲ ⓒ일간제주

남녕고 대 영주고 준결승전은 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경기가 펼쳤다.

예선성적은 남녕고가 3위, 영주고가 2위였다.

이날 이 두팀의 경기는 예선전 경기에서 우천으로 추첨승을 거둔 영주고와 추첨패한 남녕고의 경기였다.

▲ ⓒ일간제주

남녕고가 초반 매서운 타격을 앞세워 1회 3점, 2회, 8점을 득점하며 2회 4점으로 추격을 해온 영주고는 마지막 뒤집기에는 실패하며 공동 3위에 만족해야 했다.

반면 남녕고는 두 번째 우승에 마지막 경기만을 남겨뒀다.

- 제주중앙고 대 대기고

▲ ⓒ일간제주

준우승 6회 제주중앙고와 준우승 2회 대기고경기로 첫우승을 노리는 두팀의 준결승 경기로 관심을 모았다.

▲ ⓒ일간제주

결과는 14대 7로 타격을 앞세운 제주중앙고가 대기고를 누르고 대회 첫우승을 노리게 됐다. 막강 오현고, 제주제일고를 예선에서 모두 물리치고 예선 1위로 올라온 대기고는 공동 3위에 만족하며 다음 대회를 마감했다.

▲ ⓒ일간제주

한편, 이번 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일간제주가 후원한다.

▲ ⓒ일간제주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